본문 바로가기

문화

오빠생각을 이렇게 부르는 합창단도 있네요~

우리나라의 대표 동요 중에 하나인 오빠생각...

어렸을 때도 참 많이 불렀지만 어른이 된 지금에도

가끔 생각이 나서 부를 정도로 친숙한 노래죠.

초등학교 음악 시험시간에 이 오빠생각을 불렀던 기억도 나네요 ^^

 

그런데 이 오빠생각을 그라시아스 합창단이 편곡을 해서 불렀는데

그 느낌이 아주 좋네요

아마도 한국말을 모르는 외국 사람들이 그냥 이 노래를 듣는다면

어떤 감정이 들까... 라고 생각해 보니

아마도 오빠생각이 나지 않을까... 하는 생각이 듭니다.

우리나라 정서가 동요에도 깃들어 있는데

특히 이 오빠생각이 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.

 

 

이 그라시아스 합창단은 매년 크리스마스 칸타타 공연을 하는데요

이번에도 서울 세종문화회관을 비롯하여 전국 대도시에서

크리스마스 칸타타 공연을 한다고 하네요...

뮤지컬, 합창, 연주 등 다양한 형식의 음악으로

이번 연말에 돌아올 것을 기대하는 마음이 있네요

 

아름다운 음악과 재미있는 동작과 스토리를 가진 크리스마스 칸타타

세종문화회관에서 가지는 것이니 그 수준은 의심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

세종문화회관은 자체적으로 심의를 거쳐서

수준에 미치지 못하면 임대 자체가 안되는 곳이니까요...

 

오빠생각을 지휘하는 분은 외국분이신데 어쩌면

오빠생각을 이렇게 잘 이해했을까.. 싶네요

 

'문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아침이슬 악보 - 양희은의 노래  (0) 2013.08.19
Over the rainbow - 박지민의 목소리로 들어보세요  (0) 2013.06.28
임형주의 아리랑  (0) 2013.06.22